
제 1회 섬유화질환 제어 연구센터 심포지엄 기념사진 (2019.11.07)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은 난치병 섬유화질환 치료의 원천기술 개발을 선도할 '섬유화질환 제어 연구센터' 를 지난해 6월 설립하였다.
본 연구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선도연구센터(Medical Research Center, MRC) 중 하나로 지난해 10월 개소 이후 현재까지 섬유화질환에 대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섬유화질환 제어 연구센터에서는 지난 11월 7일(목)에 'Fibrosis Research Initiative' 라는 주제로 '제 1회 섬유화질환 제어 연구센터 심포지엄' 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본교 약학대학 교수진, 재학생, 섬유화질환 관련 제약회사 연구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Basic approach for fibrosis control’ 을 주제로 섬유화질환에 대한 기초적 접근을 다뤘고, 이후 진행된 두 번째 세션에서는 'Clinical and translational approach for fibrosis control' 을 주제로 학계 및 산업체의 다양한 임상적 결과를 발표하였다. 본 연구센터의 연구성과 발표 및 섬유화질환 분야 석학들의 발표를 통해 기초에서부터 응용에 이르는 다양하고 선도적인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본 심포지엄을 통해 섬유화질환 관련 산학간 밀접한 교류가 이뤄져, 신약 개발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이슈를 함께 모색하여 실질적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